2011/06/22

Google Images - "Search by Image"

좀 뒷북이기는 합니다만, 구글에서 이미지를 사용해서 검색하는 기능을 런칭했습니다. (매번, 서비스 런치하면 일빠로 포스팅해야지하는데, 런치 대응하다보면 매번 늦게되네요.) 사용방법은 단순합니다. 이미지를 업로드하거나 웹상에 있는 이미지의 URL을 복사해서 붙여넣고 검색 버튼을 누르면, 그걸로 끝입니다.

구글이 준비한 샘플은 산토리니고흐의 그림입니다.

뭔가 쌔끈한 검색인거 같은데 어디에 쓰면 좋을까요?

1. 온라인에서 알게 된 그 사람. 프로필 사진이 왠지 눈에 익은데... 연예인 사진인가? - 프로필 사진의 실제 주인공이 누구인지 찾아드립니다.

2. 우와! 이 사진 진짜 멋진데? 여기가 어딜까? - 사진이 찍한 곳을 알려드립니다.

3. 이 사진, 좀 더 큰 사이즈 없을까? - 사진의 다른 사이즈는 물론, 비슷한 사진도 찾아드립니다.

크게 이렇게 세 가지 Use case가 있을 수 있겠네요. 다른 Use case를 찾으셨다면 좀 알려주세요. 여기에 맞춰서 개선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온라인에서 찾은 사진 URL을 어떻게 긁어오냐구요? 마우스 오른쪽 클릭하면 알 수 있습니다만, 이를 쉽게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Firefox Add-on이나 Chrome Extension을 설치하시면 이미지에서 검색결과로 바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로 검색"에 대한 공식적인 안내는 여기서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아래는 서비스를 설명하는 동영상입니다.

댓글 1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