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09/17

유럽/아사아판 Evo: HTC Desire HD 출시!!!


(사진은 엔가젯에서)
와~~~ 드뎌 나오는군요.

Sprint에서 Evo 나오는거 보고 "우와~ "했다가 CDMA만 지원되는거 보고 실망했었는데, 유럽시장과 아시아 시장에 월드버전이 나오는군요. CDMA와 GSM가 모두 지원됩니다. 유럽과 아시아 시장판에서는 당연히 4G는 해당사항이 없겠네요.

Desire HD는 몇가지 매력적인 점이 있는데요.
  1. 4.3인치 SLCD를 채용 (AMOLED와 SLCD의 비교)
  2. Froyo 기반
  3. HTC Sense.com (자세한 내용은 여기)
HTC Sence.com은 HTC가 선보이는 위치기반 서비스로 소셜네트워킹과 위치정보를 응용한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하네요. 현재는 접근하려면 권한이 필요한 걸보니 아직 대대적으로 오픈은 하지 않은 것 같네요. 하지만 동영상을 보면 원격으로 자신의 폰을 컨트롤 할 수 있는 기능이 제공되는 것 같네요. 핸드폰을 잃어버렸을 때, "돌려주시면 사례하겠습니다"라는 메시지를 보낼 수 도 있고, 폰에 있는 데이터를 삭제할 수 있는 기능도 지원됩니다.

가방에 넣어두면 가방안에 있다는 것을 감지하고(광센서?) 충분히 들릴 수 있게 벨소리를 충분히 키워준다는군요. 휴대폰을 뒤집으면 Silent mode로 바뀌는 건 HTC만의 아이디어(NOKIA에서 소개된 적이 있었습니다)는 아니지만 매력적이네요.

Desire HD에 대한 리뷰는 여기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더불어 자매품 Desire Z도 출시되네요. Desire Z는 슬라이딩 방식의 Querty 키보드가 탑재된 모델입니다. LCD가 Desire HD보다 작기는 하지만 해상도는 동일하네요. 소프트키보드가 어려우신 분이나 자주 이메일을 주고 받으시는 분들이라면 (블랙베리를 사용하시거나) 좋은 대안이 되지 않을까 싶네요.

7월에 미국에 출장갔을 때, EVO가 별도 계약 없이 $350수준이었는데요, Desire HD는 어느 정도 가격에 풀릴지 너무 궁금하네요. HTC 유럽 사이트에는 공식적으로 제품이 소개되고 있지만 아직 시장에는 풀리지 않은 것 같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