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11/07

중국 모바일 시장에 대한 부록

간만에 유팩에 포스팅했습니다.
http://www.uxfactory.com/888
(오우! 중국사람이 좋아하는 8이 3개나! 부라보!)

여기에 덧붙여 포스팅에 넣지 못한 자료를 몇개 나열해봅니다. 모바일 인터넷도 유선 인터넷의 연장선상에 있으므로 유선 인터넷에 대한 랭킹도 찾아봤었습니다.

Top 10 most popluar websites in China

미국 캘리포니아에 소재한 웹브랜딩 회사의 포스팅입니다.
이 회사에서 나온 2008년 아시아(한중일) 웹트렌드도 재미있습니다.
1위 바이두, 2위 QQ, 3위 구글 차이나, 4위 시나, 5위 타오바오에 이어 다시 6위로 구글 글로벌이 랭크되어 있는게 흥미롭네요. 중국내 구글 사용자들은 젊은 층이 많고, 자료검색을 많이 한다는 자료를 본적이 있는데요. 아마 그러한 사용패턴이 반영된 결과가 아닐까 싶네요. 검열되지 않은 자료나 영어로된 자료를 검색하려는...

Top sites in China
알렉사 랭크입니다. (알렉사 랭크도 요즘에는 많이 오염된거 같네요...)
1위 바이두, 2위 QQ, 3위 타오바오, 4위 시나, 5위에 구글 차이나가 랭크되어 있네요. 여기에도 8위에 구글 글로벌이 랭크되어 있습니다.

Top Chinese Mobile Sites on Opera Mini
모바일폰에 탑재되는 오페라 미니에 랭크된 중국 모바일 사이트 순위입니다.
1위 시나, 2위 바이두, 3위 구글 차이나, 4위 ko, 5위 소후 순입니다. www.ko.cn는 Kong.net에서 제공되는 모바일 소셜네트워크 서비스라네요.

ChinaMode 2009
ChinaMode는 일종의 중국내 Webby Award입니다.
최고의 UX어플에 구글 검색 서비스가 올라있네요. 차단할때는 언제고... -_-;;
최고의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에는 Mobile QQ, UCWeb, Fetion이 선정되었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